마더그라운드 스니커즈가 만들어지는 과정입니다.
Process of Motherground sneaker making.

Step 01 | Sketches

Mother Ground 스니커즈 스케치들 입니다.
신발의 어퍼 디자인의 경우, 네이티브 아메리칸들의 모카신에서 모티브를 얻어 다양한 스케치들을 통해서 변형 및 발전 시켜왔습니다.

Designed / Sketched by Motherground

Step 02 | 3D Modeling

아웃솔의 경우 샘플제작과 금형제작을 위해 스케치를 기반으로 아웃솔 3d 모델링을 진행했습니다.
3d 모델링 후 3d printing 하였으며 도면 작업을 통해 금형 샘플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Designed by Mother ground
3D Modeling by Hyunwoo Choi
3D Printing by BKID / Super 3DM

Step 03 | Proto types & Sampling

2016년 3월에 브랜드 기획과 디자인을 시작하여, 다양한 프로토타입과 샘플을 제작하고 수차례 수정, 보완하면서 디자인을 다듬었습니다. 지점토, 찰흙을 이용한 프로토타입에서 부터 아이소핑크를 깎아만든 샘플, 포화솔(Vulcanized Outsole)로 제작된 샘플까지 다양한 프로토타입들이 제작되었으며, 이같은 과정을 거쳐 공장과 커뮤니케이션 하고 디자인과 생산성등의 테스트를 거치며 확립하였습니다.

Designed by Motherground
Sampling by Works company / Samyoung System / Motherground

Step 04 | Manufacturing

위와 같은 단계를 거쳐 최종적으로 마더그라운드의 스니커즈를 제작한 ‘(주)삼영시스템’은 2003년 설립되었으며 부산 사상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르카프(화승), 금강제화, 신성통상, 이랜드 계열의 브랜드의 신발, 스니커를 생산해왔으며, 현재 마더그라운드의 스니커즈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삼영시스템은 프로토타입 단계부터 개발,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참여, 진행해주었습니다. 아웃솔 금형 제작은 삼영시스템의 파트너 업체인 부원금형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토타입 – 샘플제작 – 금형제작 – 아웃솔제작 – 재단 – 프린트등 가공 – 재봉 – 조립– 검품 의 과정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Made in Korea, Busan
Manufactured by Samyoung System Co.,ltd
Metallic mold by Buwon Mold Co.